본문 바로가기
Mobile/플레이 후기

[게임 후기] 쿠키요미 Free 플레이 후기

by 용호정 2021. 7. 18.
728x90

개발사   피어 코퍼레이션
장르   캐주얼
등급   전체 이용가
스토어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개인 평점   5점 / 10점

 

오늘 후기를 작성할 게임은 분위기 파악 게임으로 유명한 쿠키요미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Free가 붙으면 무료이고, 정식 버전은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의 차이는 광고 차이밖에 없네요. Free버전도 플레이 단계에 따라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 모드는 이게 전부입니다. 여기서 정식 버전 보러 가기를 눌러서 보니 무료 버전과 정식 버전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이 나왔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무료 버전에는 광고가 나오고, 컨텐츠가 한 번 플레이를 해야 개방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간단한 설명이 나오고, 게임이 시작됩니다.

 

 

 

이 게임은 이런 느낌의 게임이에요. 가끔 내가 의도한 조작대로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아쉬울 때도 있지만, 처음 상황이 주어지고 눈치껏 상황에 맞게 행동하면 됩니다. 

 

 

 

어느 것을 먼저 써야 할지 고르는 건데 저는 적은 양에 뒤집어진 통을 선택했어요. 이게 맞는지는 모르지만, 5라운드마다 선택에 따른 답에 따라 문구가 바뀌게 됩니다.

 

 

 

제가 본건 이렇게 4개를 봤습니다. 다 틀리면 더 안 좋은 게 나올 수도 있지만 저는 본 적이 없네요.

 

 

 

스테이지가 총 100개가 있는데 100개를 모두 플레이하면 자신의 플레이에 대한 점수도 나옵니다.

 

 

 

진지하게를 클리어하면 새로운 메뉴가 이렇게 추가됩니다.

 

 

게임의 장점

1) 무료.

2) 가볍게 즐기기 좋음.

 

 

게임의 단점

1) 조작법.

2) 단발성 플레이에 적합.

 

 

게임에 광고가 나오는데, 라운드마다 나오는 건 아니고 5~6라운드에 한 번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광고가 그렇게 게임을 방해한다거나 하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단발성에 적합한 게임이라 한 번만 플레이해보면 다 비슷한 게 나오기 때문에 여러 번 하기에는 지겨울 수 있어서 구매해서 하셔도 좋지만 무료로 플레이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