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플레이 후기

[게임 후기] GTA5 플레이 후기

by 용호정 2020. 5. 15.
728x90

개발사   락스타 노스
출시일   2015년 4월 14일 (PC)
장르   오픈월드 범죄 액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개인 평점   9점 / 10점

 

에픽 게임즈에서 5월 21일 자정까지 GTA5를 무료로 배포한 기념으로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저는 이 게임을 PS4 버전으로 처음 접했는데요. 이 게임은 '60억 달러'라는 어마어마한 매출을 달성하며 '상업적으로 판매된 문화상품 중 가장 높은 매출'이라는 기록도 세웠습니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의 매출이 28억인걸 보면 얼마나 인기가 높은지 실감이 나실 거예요. 그런 게임을 지금 에픽게임즈에서 7일간 무료로 배포 중이니, 꼭 받아두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권장 사양도 그렇게 높지 않지만, 최적화가 잘 돼있어서 그런지 최소 사양이 상당히 낮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9800GT의 경우 제가 09년도에 쓰던 컴퓨터에 있던 그래픽카드네요.

 

 

 

주인공은 왼쪽부터 프랭클린 클린턴, 마이클 드 산타, 트레버 필립스 이렇게 총 세명이 있습니다. 이 중 트레버의 인기가 가장 좋은데요. 생긴 것과 다르게 공군 전투기 조종사 과정을 밟았으며, 동료를 배신하지 않는 의리, 그리고 스토리 진행 중 보이는 광기 어린 모습들. 어떤 리뷰에는 그를 '조커'에 비유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스토리를 클리어 해 본 결과 트레버라는 캐릭터 자체가 매력이 있어요.

 

 

 

GTA 5의 맵 크기(좌), GTA 산 안드레아스의 맵 크기(우)

GTA5의 장점을 이야기하자면 위에서 말한 낮은 사양에서도 잘 돌아가는 최적화 부분과, 오픈 월드의 장르답게 굳이 스토리를 진행하지 않아도 차를 훔치거나 때려 부순다던지, 총을 쏘고 경찰과 추격전을 펼치는 등 자유도가 높으며, 맵의 크기도 시리즈 중 가장 넓은 맵이었던 'GTA 산 안드레아스의 2배'에 달하는 크기입니다. 또 모드를 설치할 경우 아이언 맨, 헐크 등 다양한 플레이까지 가능합니다. (PS4 버전은 모드 설치 불가)

 

 

 

그리고 위의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공식 한글화를 해줬습니다. 

 

 

 

싱글 플레이나 멀티 플레이에서 집을 사고 차량을 모을 수 있다는 것도 이 게임의 매력적인 부분인데요. 싱글 플레이의 경우 위에 있는 3명의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지만, 멀티 플레이의 경우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고, 성별도 고를 수 있습니다. 다만, 싱글 플레이에서 얻은 재화는 사용할 수 없으며 빈손으로 시작하니 처음부터 멀티로 진행하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게임이 현실성을 추구하다 보니 범죄와 폭력성 논란이 뒤따르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이런 게임을 하면 현실과 게임을 구분 못하고 따라 한다'라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가 생각나네요. '동물의 숲' 하고 나면 곤충채집이나 벌목하고 싶은 분 계신가요? 그저 게임이니까 하는 거지 게임 속 무언가를 현실에서 하고 싶은 사람은 극히 드물 겁니다. 게임에서 하는게 '범죄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는 더더욱 그렇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