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게임 추천

[게임 추천] 엑소스 히어로즈

by 용호정 2021. 2. 14.
728x90

개발사   우주
장르   RPG
등급   15세 이상 이용가
스토어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개인 평점   7점 / 10점

 

오늘 추천해드릴 게임은 '엑소스 히어로즈'라는 수집형 RPG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는 2019년 출시로 출시된 지 1년이 넘은 조금 된 게임입니다. 저도 갓 출시됐을 당시에 플레이를 했었고, 별다른 매력을 느끼지 못해서 삭제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 '110회 무료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가볍게 뽑기나 해보려고 받았다가 빠져들게 됐습니다. 게임은 영웅이 꽤 중요해서 신규 유저는 뽑기가 잘 나올 때까지 반복하는 일명 '리세마라'를 권장하는 게임인데, 게임 자체는 게스트 계정을 허용하지 않아서 리세마라가 어려운 게임입니다.

 

 

 

저도 이제 2주 차라서 뉴비에 속하는데, 2주간 해보니 게임이 꽤 어렵습니다. 물론 이제 2주 정도 하다 보니 어느 정도 뭘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만 그 2주 정도 되는 기간을 진행하면서 게임에 매력을 느끼느냐, 못 느끼느냐에 따라 유입이 갈릴 듯합니다. 게임이 재화 종류도 많고 고인물조차 극구 말리는 행동도 있어서 정보가 없으면 효율적으로 플레이할 수 없다는 부분이 아쉽긴 한데 공식 카페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정보를 구하기는 쉽습니다.

 

 

 

공식 카페의 공략&팁 게시판에서 정보를 찾아보기도 하고, 그래도 모를 경우 Q&A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 아는 분들이 답변도 잘해줍니다. 게임 영웅은 국가별 영웅 덱을 짜야해서 보통 덱 조합에 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오는데, 공략 게시판에서 국가별 조합도 찾아볼 수 있으니 뽑기를 해서 나온 영웅 풀을 보고 초반에는 하나를 택해서 가는 게 좋아요.

 

 

 

영웅 등급은 운명 > 전설 > 희귀 > 고급 > 일반으로 되어있고, 운명 등급은 운명 내에서도 찐운명 > 진운명 > 운명 등급으로 또 나뉩니다. 국가별 덱에서 찐운명은 하나씩 있기 때문에 보통 자신이 보유한 찐운명을 기반으로 국가 덱을 꾸립니다. 그런데 또 찐운명이 나왔다고 무조건 그 덱을 가는 게 아니라 신규 찐운명인 '캐리'의 경우 작성일 기준으로 페이트 코어가 아직 나오지 않아서 쓰지 않아요. 페이트 코어는 캐릭터가 입는 코스튬 개념인데 오렌지 등급을 제외하고는 캐릭터 보유 스킬도 달라지고 능력치도 올라가기 때문에 필수에 가깝고, 등급도 골드, 블루, 블랙, 실버, 오렌지로 다양합니다. 벌써 복잡하죠.

 

 

 

창조의 문에서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데, 기존 유저 조차 말리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엑소스 히어로즈 공식 카페에 공략 게시판에서 재화 사용을 검색하시면 정리가 된 글도 있으니 하기로 마음먹으셨으면 카페를 자주 이용하시는 게 좋아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게임이 어려워서 기존 유저분들이 정리한 글을 읽어보시고 방향을 알아야 게임이 할만합니다. 몰라도 해보면서 효율 따지면 되긴 하는데, 아마 나중에 손해 봤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생길 거예요.

 

 

 

게임은 도전, 대전, 성장 컨텐츠가 있고, 각 던전은 빠른 전투를 할 수 있지만 각 던전마다 요구하는 최소 전투력이 있어서 속성별 영웅을 3마리는 키우셔야 합니다. 제가 해보니 추천드리는 방식은 본인의 국가 덱에서 주요 영웅 2명을 확실하게 키우시고 남은 3자리를 속성에 필요한 영웅을 키우시면 돼요. 예를 들면 스페셜 던전 빠른 전투의 전투력 요구치는 175만인데 저는 주요 2마리에서 120만을 챙기고 나머지 3자리는 적당히 키운 속성별 영웅으로 55만을 채워서 돌립니다.

 

 

 

게임이 스토리가 막히면 하루에 할 수 있는 게 한정적인데, 탐색을 통해서 각종 아이템과 재화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탐색은 게임이 종료된 상태에서도 탐색을 진행하는데, 스마트 탐색에서는 '게일'이라는 NPC가 등장하지 않으니 탐색으로 하루에 한 번 등장하는 '게일'을 잡고 스마트 탐색을 돌리셔야 합니다.

 

 

현재 이벤트로 2월 25일 03시까지 10일간 매일 11회 뽑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금일 기준으로 11일 남았으니 지금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게임 시스템이 다소 복잡하긴 하지만 그래도 제가 이 게임을 추천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이용 유저들 사이에서 운영을 잘한다고 칭찬을 받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신규 유저를 유입하기 위해 이벤트도 많이 진행하고 있고, 공식 카페도 활성화되어있고, 대부분 유저가 신규 유저에게 친절하기 때문에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조건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