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게임 추천

[게임 추천] 포켓몬 카페 믹스

by 용호정 2021. 1. 20.
728x90

개발사   지니어스 소노리티
장르   퍼즐
등급   전체 이용가
스토어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개인 평점   7점 / 10점

 

오늘 추천해드릴 게임은 '포켓몬 카페 믹스'라는 퍼즐 게임입니다. 보통 퍼즐 게임하면 '캔디 크러시 사가'나 '프렌즈 팝'등 가까운 블럭과 스왑을 하여 블럭을 없애는 퍼즐을 생각하실 텐데, 이 게임은 제한 시간 내 드래그를 하여 블럭을 연결, 연결된 블럭을 파괴한다는 독특한 방식의 게임입니다. 포켓몬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재밌게 플레이하실 수 있으며, 초반에는 너무 쉬워서 살짝 지루한 느낌이 있지만 진행할수록 어느 정도 컨트롤을 요구하면서 마냥 쉽지는 않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는데, 마치 종이 같은 느낌을 주네요.

 

 

 

첫 스테이지를 통해 조작 방법을 설명해주는데, 블럭을 선택 후 제한 시간 동안 드래그하여 같은 블럭을 연결하면 됩니다. 제한 시간은 블럭 선택 직후 줄어들기 시작하며 손을 떼거나 시간이 다 되면 연결된 블럭이 제거됩니다.

 

 

 

카페에 첫 손님이 왔는데, 카페의 모든 손님은 포켓몬이 등장합니다. 카페를 확장하거나 장비를 늘어날수록 찾아오는 포켓몬의 종류도 늘어난다고 하네요.

 

 

 

게임 시스템 중 '절친 찬스'라는 게 있는데, 절친 찬스 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되면 더 많은 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포켓몬과 절친이 되면 카페의 스태프로 합류하는데 유니폼이 상당히 귀엽습니다.

 

 

 

또, 포켓몬마다 고유의 '특수 블럭'이 존재하는데 그 블럭을 사용하면 나오는 애니메이션도 다 다르다는 부분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위 영상을 통해서 간단하게 어떤 게임인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퍼즐 게임은 엄청 좋아하진 않지만, 짧은 시간 동안 플레이하기 좋아서 하나쯤은 휴대폰에 받아두는데 당분간은 이 게임을 두고 하겠네요. 저는 스왑 방식의 퍼즐 게임도 좋아하는데, 이런 스타일로 진행되는 퍼즐 게임은 처음이라 신선해서 더 좋게 느껴졌어요. 그래픽도 귀엽게 잘 만들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플레이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