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잡담

[후기] 서울 송파 동물병원 추천

by 용호정 2020. 11. 3.
728x90

올해와 작년에 강아지들 때문에 병원을 총 4곳을 갔는데 그중 괜찮았던 병원 두 곳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1. 송파 스마일 동물병원 (24시)

위치 -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57-3

 

장점

수의사 선생님이 친절하다.

24시 진료 가능.

입원 가능.

 

단점 

병원에 혈액이 없어, 만약 수혈하지 않아도 다른 병원에서 가져올 때 비용 발생.

 

 

송파 스마일 동물병원의 경우 입원이 필요한 경우 중에서도 약간 가벼운 증상일 때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이유는 위에서 말한 단점 때문인데, 저희 집 강아지의 경우로 말씀드리자면 수혈이 필요한 상황이 올 수 있었고, 강아지 혈액의 경우 40만 원 중반 정도 금액이었는데 병원에서 보유한 혈액이 없어서 다른 곳에서 혈액을 공급받아야 했습니다. 미리 요청을 해서 혈액을 확보할 수도 있었지만 이 혈액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비용은 발생한다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장점은 수의사 선생님이 되게 정이 많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24시 샤인 동물 메디컬센터

위치 - 서울시 송파구 송파동 15-6

 

장점

24시 진료 가능.

입원 가능.

병원 내 수혈을 위한 혈액 보유.

강아지 입원 시 카톡으로 사진 보여줌.

 

단점

가벼운 증상보다 응급 상황에 적합한 곳.

 

위에서 말씀드린 스마일 동물병원의 단점까지 보완한 곳입니다. 병원에서 혈액을 보유하고 있어, 상황에 맞게 수혈이 가능하며 수혈을 할 때 비용이 발생합니다. 또 입원을 했을 때 카톡으로 강아지 사진을 보내주는데 그것도 주인이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였어요. 다만, 간단한 진료도 물론 가능하겠지만 응급 진료에 더 잘 맞는 병원이고 입원 치료 후 강아지가 상황이 좋아지면 원래 다니던 병원에 연락해서 거기서 치료를 받는 걸 권유해줍니다.

 

 

 

별로였던 병원 두 곳은 위에 추천한 병원보다 쓸 말이 더 많지만, 불필요한 언쟁이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