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Station/플레이 후기

[게임 후기] 피파20 플레이 후기

by 용호정 2020. 9. 11.
728x90

개발사   일렉트로닉 아츠 캐나다
출시일   2019년 9월 24일
장르   스포츠
등급   전체 이용가
개인 평점   8점 / 10점

 

현재 PSN에서 피파 20을 9월 16일 23:59까지 5,040원에 할인 판매하길래 구매해서 플레이해봤습니다. 축구 게임은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중학교 때 친구들과 위닝 시리즈만 조금 해본 게 전부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한 명의 선수를 키우는 커리어 모드가 하고 싶어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싱글 모드는 이 정도가 있는데, 울티메이드 팀은 처음 보는 거라 해봤더니 무슨 카드 같은걸 뽑아서 스쿼드를 짜네요. 가챠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현질 요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게임을 구매한 목적은 커리어 모드였기 때문에 저거는 들어가서 팀만 만들어두고 커리어 모드를 진행했습니다. 커리어 모드는 감독과 선수가 있는데 선수는 또 현역 선수와 내가 만든 선수가 있습니다. 그래픽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데 PS4 Pro가 아니어서 그런지 그렇게 체감은 안됐습니다.

 

 

 

이건 울티메이트 팀에서 지급받은 카드팩을 까서 나온 건데, 좋은 건 줄 알고 찍었는데 다 주는 거네요. 기간제로 사용하는 임대 선수라고 하는 것 같아요. 위에서 말한 가챠 시스템이 이런 카드를 뽑는 건데, 저는 싱글 모드만 할 거라서 굳이 현질까지 하면서 카드를 뽑을 필요도 없고, 이 모드도 잘 안 할 것 같습니다.

 

 

 

ps4에 대표적인 스포츠 게임이 세 가지가 있죠. 야구는 MLB, 농구는 NBA, 축구는 FIFA와 PES 저는 PES 빼고는 PSN에서 구매하여 모두 가지고 있는데 모든 게임에서 커리어 모드를 가장 좋아합니다. 내가 하나의 선수를 조작해서 실제 스케줄을 진행하는 것도 좋고, 좋아하는 선수 이름을 붙여서 해외 리그에서 뛰는 게 가장 마음에 들어요.

 

 

 

또 새로운 점은 볼타 모드라고 해서 3:3, 4:4, 5:5로 길거리 축구를 할 수 있는 모드가 있었습니다. 이것도 재밌어서 자주 할 것 같아요. 게임을 좀 찾아봤는데 버그 때문에 말이 많은데, 저는 아직 플레이 타임이 적어서 그런지 아니면 픽스가 된 건지 모르겠지만, 딱히 본건 없습니다. 때문에 유저 평점도 상당히 낮은데 개인적으로 5천 원이면 구매할만한 가격이라고 생각해요. 또, 저는 psn에 잔액이 3,100원 정도 있어서 1,800원만 결제하고 구매했습니다. 이제는 카드 결제가 돼서 지갑을 충전해둘 필요가 없는 것도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