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발하임 (Valheim)

[잡담] 발하임 마지막 보스 위치 평원에 집 짓기

by 용호정 2021. 2. 28.
728x90

이제 마지막 보스만 남았으니 보스 제단 근처에 집을 짓기 위해 친구들과 배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그런데 출발하면서 맵을 보니 두 번째 보스 옆에 만들어둔 포탈을 타고 가서 배를 만들어서 출발했으면 더 빨랐을 텐데, 돌아갈까 하다가 뱀이나 잡자 해서 그냥 가기로 했어요.

 

 

 

도착해서 주변을 둘러보니 큰 돌이 있길래 저는 집을 짓고 친구들은 앞에 마을을 털었습니다.

 

 

 

끝까지 올라와서 돌을 살짝 튀어나오게 남기고 바닥을 짓기 시작했어요.

 

 

 

돌에 기둥을 세워서 천장을 받쳐주니 수월합니다.

 

 

 

천장 작업 후 계단 난간도 만들어줬습니다. 계단 천장도 만들어줄까 했는데 비로 내구도가 깎이는 건 일정 내구도 이하로는 안 내려가는 것 같아서 그냥 안 만들었어요.

 

 

 

바닥을 받쳐주는 기둥도 하나 세웠는데 집 사이즈가 작아서 굳이 필요 없을 것 같네요.

 

 

 

포탈은 집으로 가는 포탈과 아래로 가는 포탈 두 개를 만들어줬고, 튀어나온 돌 위에는 조명 역할을 위해 모닥불을 올렸습니다.

 

 

 

맨 아래에서 바라본 모습인데 오른쪽에 작업대가 튀어나와있는데 저걸 치웠어야 보기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아래 주변에는 돌벽을 세워서 모기나 고블린의 공격을 막아주고 돌벽 위에 꼭대기로 가는 포탈도 지어줬습니다.

 

 

 

이제 근처에 보스 제단으로 가서 봤는데 토템이 5개가 필요한가 보네요. 이제 2개 모았는데 고블린 마을에 토템이 무조건 있는 게 아니라서 언제 다 모을지 모르겠어요.

 

 

 

근처 고블린 마을을 일단 다 털었는데 보니까 평원도 필드 몬스터는 젠이 되지만, 마을은 던전처럼 몬스터가 다시 나오지 않네요. 나중에 다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발하임 나무집 지붕 높이 짓는 법

 

[정보] 발하임 초반 나무집 지붕 높이 짓는 법 (데이터 주의)

상당히 장문에 이미지까지 많아서 주의를 요합니다. 발하임의 건축에서 가장 고생하는 부분은 지붕입니다. 바닥의 면적이 넓어지면 지붕을 올리기 힘들고, 바닥의 넓이가 좁아지면 공간이 너무

tagmak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