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발하임 (Valheim)

[잡담] 발하임 마지막 보스 클리어

by 용호정 2021. 3. 1.
728x90

이미 제단 위치도 찾았고, 평원 주변에서 토템도 다 모아서 현재 나온 마지막 보스인 다섯 번째 보스를 잡기로 했습니다.

 

 

 

보스 토템은 보통 고블린 타워나 고블린 마을에 있는데, 저는 주로 타워에서 발견했어요. 마을에서도 친구가 하나 봤었다는데 저는 마을에서는 못 봤습니다.

 

 

 

보스를 소환하고 바로 스킬을 써주기로 했는데 한 친구가 자리 잡는다고 멀리 갔다가 왔네요. 어쨌든 스킬은 받았습니다.

 

 

 

네 번째 보스는 설산이라 냉기 속성이라는 걸 알고 있었는데, 얘는 화염 속성이네요. 불화살만 챙겨 왔는데 한 발에 8~10 박힙니다.

 

 

 

그리고 화염 저항 포션이 있어야 해요. 요리에 화염 저항 포션이 있길래 어디에 쓰는 거지 했는데 이 보스에 쓰는 거네요. 저희는 발효도 안 시켜놔서 결국 저항 포션 없이 했습니다.

 

 

 

죽어서 뛰어가는 장면입니다. 이때 냉기 화살을 챙겨갔어요.

 

 

 

냉기 화살은 그래도 딜이 좀 박혀요. 표시는 회색이지만 그래도 한 30~40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테오를 맞고 사망. 메테오가 거리 상관없이 무작위 캐릭터를 향해서 떨어집니다.

 

 

 

몇 번 죽는 걸 반복하니 보스까지 거리가 멀다고 느껴져서 설산 언덕에 포탈을 만들어줬습니다.

 

 

 

그리고 메테오를 맞고 사망.

 

 

 

패턴을 보니까 왼손을 들면 메테오, 오른손을 들면 불 장판 고개를 뒤로 빼고 입을 벌리면 브레스네요. 메테오는 맞으면 죽고, 불 장판은 화염 저항 포션이 있었으면 그냥 딜 타이밍 같아요.

 

 

 

저기 떨어지는 게 메테오인데, 한 7~8개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냥 왼손을 들면 무조건 뛰세요. 나한테 떨어지나 확인하는 사이에 죽습니다.

 

 

 

냉기 화살이 없어서 이제 근접전을 하기로 했습니다.

 

 

 

나중에는 그냥 오른손 불 장판은 딜 타이밍으로 쓰기로 했어요. 불 저항 포션 없이도 피통이 크니까 꽤 맞을만합니다.

 

 

 

메테오는 맞으면 죽어요.

 

 

 

다 잡았네요. 캐릭터의 음식이 줄지 않은 이유는 죽으면 집에서 음식을 먹고 오기 때문입니다.

 

 

 

얘 하나 잡는다고 집에 음식을 거의 다 썼습니다. 포션도 캐릭터가 들고 있는 거 빼고는 다 마셨어요. 저항 포션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고, 없어도 잡을만합니다.

 

 

 

제단 손가락이 원래 다섯 개였는데 많이 부서졌습니다. 화염 저항 포션이 있었으면 한 30분 안쪽으로 잡았을 것 같은데 많이 죽어서 네 명이서 거의 1시간 가까이 걸려서 잡았네요.

 

 

 

마지막 보스는 속성 저항의 대미지 보정인데 번개가 있는 걸 보면 번개를 쓰는 보스도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