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발하임 (Valheim)

[정보] 발하임 월드 수동 백업 시 특이사항

by 용호정 2021. 2. 23.
728x90

발하임 월드 수동 백업 방법

 

[정보] 발하임 월드 수동 백업 방법

발하임이 로드 에러가 있네요. 정확히 말하면 비정상 종료의 예외처리를 하지 않아서 Alt+F4나 응답 없음으로 게임을 끄게 될 경우 세이브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정상적으로 '로그아웃

tagmaking.tistory.com

 

 

이전에 발하임 월드를 수동으로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썼는데, 몇 가지 특이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파일 이름

파일 이름은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파일 이름을 뭘로 바꾸더라도 월드의 이름은 최초 생성한 이름과 시드의 값으로 보입니다. (파일을 복사해서 이름을 바꾼 뒤 확인해보시면 같은 이름의 월드가 두 개가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월드 내 캐릭터 위치

 

첫 접속

 

각 월드는 생성할 때 고유 시드를 갖게 되는데, 해당 월드의 첫 접속이라면 월드 시작 지점에서 캐릭터가 위치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파일을 받았더라도 첫 접속이라면 위치는 무조건 같습니다.

 

 

멀티와 로컬 접속

 

다른 사람의 월드를 멀티 월드, 본인이 받은 파일을 로컬 월드라고 칭하겠습니다. 두 월드는 파일을 받은 시점에서 건축 및 상자에 넣은 아이템 등 모든 게 같지만, 시드가 같기 때문에 캐릭터 위치 또한 공유하게 됩니다. 즉, 멀티 월드에서 사냥을 하다가 아이템을 옮기기 위해 로컬 월드에 접속을 해도 멀티 월드에서 접속을 종료한 위치에서 접속되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때문에 아이템을 옮기는 기능을 사용하려면 별도의 시드를 가진 월드가 하나 더 있어야 해요.

 

 

위치 공유의 장점

 

월드 캐릭터 위치 공유의 장점을 저의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친구가 포탈을 타고 건물 점검을 갔다가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 돌아오려는데 포탈이 작동을 안 하길래 재접속을 하니 포탈이 사라진 경우가 있었습니다.

 

포탈이 부서진 것도 아니고 아예 사라진 경우라서 제가 재료를 가지고 로컬 월드에서 포탈을 타고 이동 후 멀티 월드에 접속하여 포탈을 다시 지어줬습니다. 그 이후로는 포탈을 지으면 항상 옆에 상자를 만들어서 포탈 재료도 함께 넣어두는데 이런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