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잡담

[잡담] MBC 올림픽 사진 CNN 보도

by 용호정 2021. 7. 25.
728x90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속에 올림픽 2일 차가 시작된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MBC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MBC 로고와 함께 부적절한 이미지와 표현을 사용했다고 나오네요. 

 

 

 

노르웨이는 연어.

 

 

 

이탈리아에는 피자.

 

 

 

루마니아는 드라큘라.

 

 

우크라이나에 체르노빌 사진을 사용.

 

아이티는 폭동 사진.

 

 

 

먀셜 제도는 사진도 지금 보니까 바다를 찍어놨고 국가 설명에 '1,200여 개의 섬들로 구성 한 때 미국의 핵 실험장'이라고 써놨네요.

 

 

 

한국 사람들의 반응도 나오긴 했는데 그래도 이미 추락한 이미지는 복구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정말 개망신이네요.

 

 

 

 

MBC가 올린 사과문도 영어로 번역해서 올렸는데 '짧은 시간에 각국의 팀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려고 준비했다'는 부분이 번역됐네요. 사과문이랍시고 올려놓고 짧은 시간에 각국의 팀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 이 부분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의문이 드네요. 체르노빌이면 모르는 사람이 없으니까 그렇게 올린 건지 아이티 폭동 사진도 그렇고 이게 이해하기 쉽게 소개한 게 맞나요? 남의 나라의 고통을 이런 식으로 한다는 게 사이코패스가 아닌가 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