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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제2의 나라

[잡담] 제2의 나라 엔지니어 무과금 템 세팅 개인 생각

by 용호정 2021.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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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 도중 소환 사용 시 걸리는 버그 사진

우선 게임이 무과금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슬슬 40 레벨이 넘어가니 한계가 보이는 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일주일간 플레이하면서 느낀 점을 토대로 무과금 템 세팅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볼까 합니다.

 

 

 

도감에서 장비를 보면 3성 무기는 속성 딜, 배경이 없는 4성은 각각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 4성에 배경이 있는 무기는 유리한 속성 대상에게 피해량 증가 옵션이 달려있습니다. 하지만 어둠과 빛 속성 무기는 3성을 제외하면 공통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옵션이 달려있습니다.

 

 

 

어둠 속성 배경 무기는 플레이어에게 피해량 증가라는 PvP 전용 옵션이 붙어있고, 배경이 없는 4성 무기에는 크리티컬 확률이 붙어있습니다.

 

 

 

빛 속성 배경 무기는 공격 속도 증가 옵션이 붙어있고, 배경이 없는 4성 무기에는 공격 시 잃은 HP 회복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즉, 각 속성 메인 총을 하나 두고 서브에는 4성 빛 무기와 어둠 무기를 하나씩 껴두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네요.

 

 

 

지금 제 템 상황입니다. 1번 세팅에 불 속성 무기를 껴주고 서브에 빛과 어둠 무기를 넣어줬습니다. 이마젠은 화속성 2개와 전투력 높은 나무 속성 이마젠 사용 중입니다.

 

 

 

2번 세팅의 경우 모두 같은 세팅에 불 속성 무기만 물속성으로 바꿔줬습니다. 이마젠은 물속성 2개와 전투력 높은 불 속성 이마젠 사용 중입니다.

 

 

 

3번 세팅의 경우 모든 세팅이 같고 무기만 나무 속성으로 껴줬습니다. 이마젠은 나무 속성 2개와 전투력 높은 불 속성 이마젠 사용 중입니다.

 

 

 

이마젠은 같은 속성 3개를 쓸까 생각도 해봤는데 3성보다는 그래도 타 속성 4성이 나을 것 같아서 타 속성을 넣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무과금은 많은 곳에 투자를 할 수 없으니 메인 속성 무기 + 공통 사용 무기 2개의 조합을 꾸리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빛 속성과 어둠 속성 무기 2개 + 각 속성별 1개 해서 5개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배경이 없는 불, 물, 나무 4성 무기는 각각 기본 공격 피해량 증가, 스페셜 스킬 피해량 증가, 기본 스킬 피해량 증가가 붙어있어서 이 3개도 공통으로 사용하기 무난한 무기인데, 이 3개를 키운다면 3 속성으로 1번 덱을 만들고 빛 무기와 어둠 무기를 메인으로 하고 높은 전투력 무기 2개의 조합 덱을 하나씩 추가하면 되겠네요.

 

그래도 역시 공통으로 쓸만한 무기는 모두 4 성이라 과금 없이는 얻는 것 자체가 힘드니 본인 상황에서 이런 것들을 고려해서 세팅하시면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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