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잡담

[잡담] 자동 광고 개수 낮췄습니다.

by 용호정 2020. 8. 28.
728x90

저는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 두 개를 제외하고는 자동 광고로 넣어놨고, 처음 광고를 넣었을 당시에 테스트하면서 확인했을 땐 최대를 해도 미리보기로 보이는 예상 광고 수와 실제 블로그에서 보이는 광고 수가 달라서 적용이 안되나 보다 하고 그대로 내버려 두었었는데, 한 3개월 만에 모바일로 들어갔다가 광고수가 너무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거기에 앵커 광고까지 있으니까 제가 보면서도 불편해서 결국 광고는 최대에서 반으로 줄이고, 앵커는 제거를 했는데요.

물론 노출되는 광고수가 많으면 그만큼 수익이 늘어날 수는 있겠죠. 근데 저는 제 블로그가 광고로 떡칠이 돼서 글을 보기 위해 들어온 사람이 글을 읽기도 전에 기분이 나빠지는걸 원치 않아요.

 

그냥 설정해놓고 오랫동안 확인을 안 한 제 탓이에요. 당연히 광고 수는 PC와 같을 거라 생각했는데 모바일은 상당히 많이 나오네요. 글 하나에 광고가 4~5개에 앵커 광고까지 있으니까 저는 제 블로그임에도 정말 별로였어요. 그래서 반으로 줄이니까 2~3개 정도 나오고, 앵커 효과를 제거하니 훨씬 보기 좋네요. 사실 모바일은 자동 광고를 아얘 제거하고 두 개만 나와도 될 것 같은데 그래도 많아봐야 세 개니까 만족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