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가디언 테일즈

[잡담] 가디언 테일즈 현 사태에 대한 의견

by 용호정 2020. 8. 2.
728x90

본 작성글은 PC에서 읽기 적합하도록 작성되었습니다.



 

가디언 테일즈가 7월 30일 목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새로운 이벤트 '기사 학교에 가다'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이벤트가 기간 한정이지만, 일반 시나리오를 클리어한 유저들에겐 새로운 스토리를 제공한다는 점과

스토리도 일반 스토리 못지않게 잘 만들었다는 점에서 꽤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잠수함 패치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네요.

 

 

 

문제가 되는 장면입니다. 

이 게임은 글로벌 서버의 원문을 해석하여 게임을 출시했기 때문에 whore이라는 단어를 번역한 것인데요.

그래도 NPC의 대사가 12세 등급의 게임이라는 부분을 생각하면 제가 볼 때도 상당히 수위가 높아요.

충분히 수정할만한 사항입니다.

 

그러나,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듯 당연히 유저에게 공지를 하고 패치를 진행하는 게 정상입니다.

하지만 이 대사를 수정을 했는데 문제는 유저들에게 사전 공지를 하지 않았고,

주말에 패치를 진행하다가 서버가 다운되니 그제야 공지사항을 올렸습니다.

(공지 사항을 통해서 말하기로 간단한 무점검 패치였기 때문에 패치 진행 중 공지를 올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게 수정된 장면입니다.

기존의 단어에서 기껏 주말에 서버까지 내려가며 수정했다는 단어가 광대라는 것도 이해가 안 됩니다.

처음부터 광대로 나왔다면 그런가 보다 할 텐데 지금 기존의 문구가 나온 상태에서 광대라는 단어로 수정을 한다면

광대를 비하의 목적으로 사용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죠.

 

 

 

 

그리고 이 글을 작성하는 도중 공지사항이 떴습니다.

읽어보면 간단하게 문자열만 수정하는 무점검 패치였기 때문에 패치를 진행하며 공지를 올렸으나,

예기치 못하게 접속 불안정 현상이 발생하여 죄송하다는 말과

이번 수정은 특정 단체의 요청에 의한 게 아니며 앞으로도 그렇게 하지 않겠다고 못 박았습니다.

그리고 광대라는 단어도 더 나은 방향으로 수정을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하네요.

 

오랜만에 괜찮은 게임 나와서 게임 추천글까지 썼는데,

운영이 카카오라고 해서 사람들이 불안해하길래 왜 그러지 했는데 이런 이유가 있었네요.

며칠에 한 번씩 운영 때문에 터지는 꼴을 보니 참 안타깝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