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게임 추천

[게임 추천] 가디언 테일즈

by 용호정 2020. 7. 21.
728x90

개발사   콩 스튜디오
장르   RPG
등급   12세 이상 이용가
스토어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개인 평점   8.5점 / 10점

 

오늘 추천해드릴 게임은 '가디언 테일즈'라는 게임입니다. 직접 플레이 해보니 장르는 RPG이지만 게임을 진행함에 있어 스테이지에 퍼즐 요소를 넣어 신선함을 느꼈으며, 수집 요소를 찾는 재미까지 더하여 한 번 시작하면 계속 붙잡게 되는 게임입니다. 다만, 스테이지를 진행함에 있어 오토가 없기 때문에 자동사냥 기능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별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토 사냥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 또한 매력이었습니다. (가디언 레벨에 따른 조건부 소탕 기능이 패치 되었습니다.)

 

 

 

과금 요소로 뽑기가 있긴 한데, 그렇게 확률이 낮진 않은 것 같습니다. 또, 좋은 것을 뽑을 때까지 리셋을 반복하는 일명 '리세마라'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처음에 좋은 영웅이나 전용 무기를 뽑고 진행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는 그냥 키우고 있는데 제가 뽑은 플리트비체라는 영웅은 비행정 좌측 하단에서 봉인된 여신을 해금하면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운 좋게도 전용 무기까지 나왔네요.

 

 

 

각 스테이지는 퍼즐 요소가 있기 때문에 맵을 돌아다니며 숨겨진 길을 찾는 재미와 오브젝트를 움직여서 퍼즐을 푸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 처음엔 동료를 한 명만 데리고 다닐 수 있지만, 월드 2까지 클리어할 경우 동료를 세 명까지 데리고 다닐 수 있으므로 총 4인 파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통 게임에서 게임 스토리를 설명할 때 대부분의 게임들이 텍스트를 나열해 읽기를 강요하기 때문에 저는 웬만해선 그런 건 읽지 않고 스킵하는데 이 게임은 스킵도 없지만 스킵이 필요 없을정도로 설명을 이벤트 대화 형식으로 풀어서 부담 없이 볼 수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나오는 이벤트 컷신도 읽어보면 재밌어요.

 

 

 

시나리오 이외 컨텐츠는 미궁, 재화 던전, 각성석 던전, 진화석 던전, 콜로세움, 아레나, 그리고 최근 업데이트 된 길드 레이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콜로세움은 자동으로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도 무난하게 나온다면 이 게임을 꽤 오래 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