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정보

[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입력

by 용호정 2021. 3. 10.
728x90

오늘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니 세금 정보를 관리하라는 알람이 떠서 등록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서류를 신청해서 세율을 낮춰야 하나 해서 찾아봤는데, 서류를 오프라인으로 보내야 TIN번호를 받을 수 있다고 하고, 차라리 사업자 등록을 하는 게 나을 수도 있다고 하길래 딱 봐도 귀찮아 보여서 그냥 등록했어요.

 

세금 정보를 아예 입력하지 않으면 관련 법규 제3장 또는 해당 예비 원천징수에 따라 향후 수입에서 세금을 원천징수할 수 있다고 하니 등록을 해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우선 저한테 맞게 골랐습니다. 

 

 

 

보니까 개인 이름과 국가를 제외하면 다 선택사항이라 저는 비워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게 TIN번호인데, 이 번호를 발급받으려면 미국에 오프라인으로 서류를 보내야 해요. 혹시 발급받으실 분은 따로 검색을 해보세요.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주소 입력은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는데, 인터넷에 '영문 주소'라고 검색하니 변환을 해주네요.

 

 

 

세금 양식인데 우리나라는 조세조약을 맺은 국가이지만, 예를 선택하면 마찬가지로 TIN번호가 필요하게 되니 그냥 아니오로 했어요. 아니오를 선택 해도 관련 조세조약에 따라 적격한 수취인의 경우 감면이나 면제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문서 미리보기를 하면 여태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서류에 기입이 되어있는데, 다른 부분에 추가로 적어도 수정할 수 없으니 그냥 확인만 하고 체크 후 다음 누르시면 됩니다.

 

 

 

서명도 처음에 적은 영문 이름 적어주세요.

 

 

 

이렇게 해서 신청을 마쳤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이건 또 뭐지 했는데 세금을 징수하는 부분도 유튜브의 경우 미국 시청자 수익 한정이라고 해서 국내 시청자가 많으면 딱히 상관없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100달러 수익에서 무조건 세금을 징수하는 게 아니라 100달러 수익 중 미국인이 시청해서 얻은 수익이 10달러라면 그 부분에서 세금을 징수한다는 얘기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세율이 0%라는데, 조세 조약 국가로 설정해서 확인해보면 0%가 있긴 합니다. 근데 그렇게 설정하려면 TIN번호가 있어야 해서 저는 간편한 방법으로 했는데 광고 수익의 경우는 징수를 안 한다는 얘기가 있어서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