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Station/정보

[정보] PS Plus 10월 무료 게임

by 용호정 2020. 10. 12.
728x90

이번 달은 니드 포 스피드 : 페이백과 뱀파이어입니다. 원래 공식 블로그에서 글이 올라오면 쓰려고 했는데, 기간으로 보면 추석 연휴 때 올라왔어야 했는데, 그때 쉬면서 그냥 이번 달 무료 게임 글은 안 올리나 봐요. 그래서 그냥 이미지만 9월 이미지를 활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첫 번째 게임은 '니드 포 스피드 : 페이백'입니다.

 

 

 

레이싱 게임으로 유명한 니드 포 시리즈의 2017년 작품입니다. 그런데 평가는 좋지 못한 게임이네요.

 

 

 

이유를 찾아보니 핸들링에서 드리프트와 그립 중에 드리프트가 월등하게 빨라 유저에게 드리프트를 강요하고, 그래픽이 전작보다 안 좋아졌으며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는데 무작위 시스템을 넣었다고 하네요. 또, 니드 포 스피드 하면 쫓아오는 경찰이 핵심인데 자유 주행에서 아얘 빼버렸다는 게 이유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래도 레이싱 게임이니 간단하게 한 판 플레이하기에는 좋은 게임이라고 보는데, 메타 스코어가 61점으로 그렇게 높지 않고, 유저 평점은 4.2입니다. 

 

 

 

두 번째 게임은 '뱀파이어'입니다.

 

 

 

2018년 발매된 게임으로, 현재 한글을 지원합니다. 장르는 RPG 게임이지만 전투보다 NPC들과 상호 작용이 더 재밌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NPC를 대상으로 흡혈을 할 수 있는데 본인의 선택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기 때문에 선택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다만 RPG적 요소가 많이 부실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무기 아이템도 많지만, 옵션 차이가 미미하다고 하네요.

 

 

 

메타 스코어는 70점으로 그렇게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한글화가 되지 않았으나 2019년에 한글화가 됐으니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