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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가디언 테일즈

[잡담] 가디언 테일즈 오그마 평가 및 생각

by 용호정 2020. 9.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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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작성글은 PC에서 읽기 적합하도록 작성되었습니다.

 

어제(9월 24일) 패치를 통해 신규 유니크 영웅인 암속 탱커 오그마가 출시됐습니다.

출시하자마자 평가를 보니 나리만큼의 임팩트를 보여주네요.

아레나에서 마리나는 잡기 힘들지만, 바리나 나리는 꽤 잘 잡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리를 못 잡더라도, 나리와 함께 쓰면 오그마의 버프를 받은 나리가

상당히 강해서 나머지를 이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오그마의 출시는 나리의 버프라고 볼 수 있겠네요.

 

오그마의 전용 무기인 에케작스에 피해 반사의 계산법이 공개되면서

수치가 잘못 표기된 게 아니냐는 말이 있었는데요.

 

- 자신의 방어력에 비례해서 받은 피해의 일부를 되돌려주며, 1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 반사 데미지 계산식 : 받은 피해량 x (오그마 방어력 x 0.005)

※ 반사 피해량은 에케작스 무기 레벨 x1000을 넘을 수 없습니다. (단, 크리티컬 발동 시 두배 적용)

 

출시 후 성능을 보니, 잘못 표기한 것이 아닌 의도한 성능인 걸로 확인됐습니다.

 

 

 

우선 첫날 평가는 아레나에서 딜러진을 나쁘지 않게 잡는 모습을 보여주며,

바리는 물론이고 상성에서 유리한 나리까지 꽤 잘 잡아내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오그마의 무기 패시브가 1초에 한 번 발동이기 때문에 바리의 경우 평타를 섞는 맞딜보다는

도망치며 스킬만 사용하는 게 유리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특히 오그마의 장점은 나리와 시너지가 잘 맞는다는 것인데요.

나리의 5성 특수 능력이 공격 시 최대 64%까지 방어력이 증가하는데, 이 효과를 극대화시킵니다.

물론 오그마는 어제 첫 출시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아레나에서 상대하는 방법이 많이 나오긴 할 거예요.

그리고 굳이 아레나가 아니더라도, 콜로세움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떠오르는 조합이 오그마 + 마리나 + 바리 + 나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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